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故 스메타나(Smetana) - 교향시, 나의 조국 中 제 2악장 마단조 · 몰다우

Classic Music

by tl3659\0\0 2019. 11. 1. 12:06

본문

베드르지흐 스메타나(Bedřich Smetana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스메타나(Smetana) - 교향시, 나의 조국 中 2 · 몰다우

Bedřich Smetana - Symphonic Poem, Suite Vltava

from Ma vlast No 2 In E Minor




故 스메타나, 몰다우


故 베드르지흐 스메타나(Bedřich Smetana · 1,824 ~ 1,884 · 보헤미아의

리토미슐)가, 1,883작곡해 발표한 연작 교향시인 ‘ 나의 조국 ’ 은,

조국의 자연 · 전설 및 역사를 칭송하는 내용으로 돼 있어, 체코

의 음악문화를 세계적으로 드높이는데 크게 기여했었다.


6개의 곡으로 구성된 교향시인 ‘ 나의 조국 ’ 은 제 2곡이며, 몰다

강의 흐름에 따라 펼쳐지는 조국의 아름다운 정경을 다양한

음색과 풍부한 음향인 관현악으로 표현하고 있다.


몰다우(체코어로는, 블타바) 강은, 체코 남부에서 발원하는데, 그 흐름

프라하를 꿰뚫고 프라하의 북쪽 32km인 메르니크 부근

서 엘베 강과 합류하는 장장 430Km의 긴 강이다.


이 흐름은, 독일 중부를 꿰뚫고 작센에서 북해로 흘러든다.

이 몰다우의 흐름은, 아름다운 프라하의 거리를 한층 아름답게 장식한다.

이 강에는 모두 13개의 다리가 걸려 있는데, 왼쪽 기슭에는 1,000의 역사를 간직한

성(城)인 뷔세흐라트와 속칭 프라하 성이라 불리는 플라차니 성이 솟아 있다.


작고가, 스메타나


故 스메타나는, 체코 민족음악의 창시자이며, 처음 보헤미아 민족주의 작곡가이기도 하다.

그는, 아마추어 바이올린 연주자였던 아버지로부터 처음 음악 교육을 받았었다.

그는 일찍부터, 전문적인 교사로부터 피아노를 배웠으며, 6세 때 처음 공개 연주회를 가졌었다.

그는 계속 음악 공부를 해, 툰의 백작인 레오폴트가(家)의 음악선생이 되기도 했었다.


그러다 그는, 故 리스트의 격려를 받곤 1,848 프라하에

아노 학교를 설립했으며, 그 이듬해엔 피아니스트

던 故 카테르지나 콜라르조바와 결혼했었다.


1,856年의 그는 교향시 1번을 작곡했으며, 같은 해 스웨덴의 외테보리 필하

닉 소사이어티의 지휘자로 발탁돼 1,861까지, 그곳에 머물렀었다.

그러다 그는, 다시 프라하로 돌아와 국립 오페라 극장 설립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했었다.


1,866의 그는, 첫 오페라인 ‘ 보헤미아의 브란덴부르크 · Bra

niboř iv Čechách ’ 이 초연됐으, 이어 1,866年 5月 3

0 2번째 오페라인 ‘ 팔려간 신부 ’ 가 공연됐었다.


이 작품은, 훗날 체코 최고의 작곡가로서의 그의 명성을 확고하게 해 주었었다.

그러나 이후 나오는, 그의 오페라들은 이보다 큰 성공을 거두진 못했었다.


1,874, 故 스메타나는 매독 때문에 건강이 나빠지기 시작했었다.

자신의 건강을 걱정한 그는, 프라하 오페라단의 지휘자 자리를

사직했지만 1,874에는 완전히 청각을 잃게 됐었다.


그러나 1,874 ~ 1,879의 그는, 나의 조국이라는 제목을 붙인 6곡의 연작 교향시를 작곡

는데, 이 작품에는 ‘ 블타바(Vltava) · 몰다우 · 보헤미아의 초원과 숲(Z českych lu

hů a hájů) · 프라하의 요새 이름을 딴 ‘ 비셰흐라트(Vyšehrad) ’ 등이 있다.


1,876年엔 ‘ 입맞춤(Hubička) ’ 이 만들어졌으며, 1,88

2 ‘ 악마의 벽(Certova stěna) ’ 이 연주됐었다.

아울러 그는, 다수의 폴카를 포함한 피아노 독주곡도 남겼었다.

 

그는 일찍이 피아노의 명인으로, 수년 간에 걸쳐 피아노를 위한 작품에만 몰두하기도 했었다.

곤란을 겪던 만년보다, 성숙한 피아노 곡들은 피아노 문헌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러나 우울증과 정신적 불안에 시달리던, 故 스메타나

라하 정신병원에 입원해, 그 곳에서 사망했었다.



연주, 빈 필하모니 관현악단(Vienna Philharmonic Orchestra)

지휘,헤르베르트 카라얀(Herbert von Karajan)




악단체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Czech Philharmonic Orchestra)

지휘, 라파엘 쿠벨릭(Rafael Kubelik)





관련 이미지


관련 이미지


관련 이미지


관련 이미지

지휘자, 라파엘 쿠벨릭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