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故 주페(Suppe) - 오페레타, 시인과 농부 中 서곡

Classic Music

by tl3659\0\0 2019. 11. 7. 10:17

본문

관련 이미지


주페(Suppe) - 오페레타, 인과 농부 中 서곡

Franze von Suppe Poet and Peasant, Overture to the Operetta

지휘자게오르그 솔티(Georg Solti · 1,912 ~ 1,997 · 헝가리)




故 주페, 시인과 농부 中 서곡


서곡(Overture)은, 오페라 · 발레 · 극 등의 막이 오르기 전에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으로서, 고전파 이전에는 프랑스 서곡( 느리게 - 빠르게 - 느리게 )과 이

리아 곡( 빠르게 - 느리게 - 빠르게 )이 있었는데, 고전파에서는 이탈

리아 서곡으로부터 발전해 소나타 형식을 채용하기도 했었다.


낭만파 시대에 이르러서는, 서곡이 기악적인 소나타 형식

을 탈피해 자유로운 전주곡으로 변화하기도 했었다.


19세기에는, 극과 관계가 없는 독립된 연주회용 서곡이 나타났었다.

여기에는, 소나타 형식에 의한 것과 자유스런 형식의 교향적인 악곡이 있다.


故 브람스의 대학축전의 서곡, 멘델스존의 핑갈의 동굴의 서곡 · 차이

코프스키의 1,812年의 서곡 · 이탈리아 기상곡의 서곡, 바로 

 故 쥬페의 ‘ 시인과 농부의 서곡 ’ 등은 모두 좋은 예이다.


이 ‘ 시인과 농부(Dichter und Bauer)의 서곡 ’ 은,

주페의 오페라타 中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이다.


이 곡은, 칼 엘머의 대본으로 1,864작곡돼, 같은 해 6빈에서

된 오페라타인데, 그의 ‘ 경기병의 서곡 ’ 과 함께 널리 알려져 있다.


현재에는 서곡만 연주되고 있는데, 각종 악기용의 편곡만도 59종이 넘는다.

그리고 이 곡은 느리고 · 장중한 가락으로 시작돼, 멜로디가 전원의 아침을 나타내는가 하

, 돌연 분위기가 바뀌어 행진곡이 되고 또 농부의 소박한 왈츠가 전개되었다가,

시 행진곡으로 된 뒤 최초의 가락이 나와 즐겁게 마무리되는 작품이다.


작곡가, 故 주페


프란츠 폰 주페(Franze von Suppe · 1,819 ~ 1,

895)는, 오스트리아의 작곡가이자 · 지휘자이다.


그는 1,860부터 전성기를 맞아, 지휘자 및 작곡가로서 크게 활약했었다.

이탈리아의 단순하고 · 명랑한 선율과, 빈의 우아한 분위기를

잘 섞은 그의 오페레타는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었다.


211곡이나 되는 그의 오페레타, 희극의 부수음악 · 발레 음악들을 작곡했었다.

그의 대표 작품으론경기병의 서곡 · 시인과 농부의 서

· 보카치오 · 아름다운 갈라테아 등이 있다.


그는, 20세기 중반까지 오스트리아와 독일의 경음악에 영향을 끼쳤었다.

그는, 빈 극장과 요제프슈타트를 비롯한 빈의 다른 극장에서도 지휘했었다.

 

그는, 빈에서 ‘ 경기병 · Leichte Kavallerie · 1,866 ’ 과 ‘ 파티니차 · Fatinitza ·

1,876 ’ 와 ‘ 보카치· Boccaccio · 1,879 ’ 등의 희가극으로 성공을 거

었고, 그 밖에도 합창곡 · 교향곡 1 · 현악 4중주곡 등을 작곡했었다.








지휘,게오르그 솔티(Georg Solti · 1,912 ~ 1,997 ·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악단, 바이에른 방송 교향악단(Bavarian Radio Symphony Orchestra)






관련 이미지

관련 이미지

관련 이미지


관련 이미지

지휘자,게오르그 솔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