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마스네(Massenet) - 오페라, 타이스 中 타이스의 명상곡
故 Jules Massenet - Meditation from Opera Thais
바이올린 : 야니네 얀센(Janine Jansen)
작곡가, 故 마스네
프랑스의 작곡가였던, 故 쥘 마스네(Jules(-Emile-Frdric) Massenet · 1,842 ~ 1,91
2)는, 서정성 · 관능성 · 극적 적응성과 때때로 감상성을 지닌 음악가로 유명하다.
故 쥘 마스네의 최고 걸작으로 꼽히는, 마농(Manon · 1,884 · 故 앙투안 프랑수아 프레보의
소설에서 따옴)은, 감성적인 선율과 능란한 성격 구현 기법이 특징이며, 특히 주도
적인 주제나 동기로 주인공들의 등장을 나타내거나 · 감정을 묘사했었다.
레치타티보 부분에서는, 간단한 관현악 반주에 일상
적인 말을 사용하는 특이한 수법을 쓰고 있다.
그는, 철기 제조업자의 아들로 태어나 11세 때 파리 음악원에 들어가 유명한 오페라 작곡가였
던 故 앙브루아즈 토마(Ambroise Thomas · 1,811 ~ 1,896 · 프랑스)에게 작곡
을 배웠으며 1,863年, 칸타타인 ‘ 다비드 리초 ’ 로 로마 대상을 받았었다.
1,867年의 그는, 오페라인 ‘ 라 그란탕테 ’ 를 무대에 올리면서부
터 오페라와 부수 음악 작곡가로서 첫 발을 내디뎠었다.
그의 24편의 오페라는, 우아하며 · 철저하게 프랑스적인 선율 양식이 특징이다.
1,878年부터의 그는, 파리 음악원 작곡교수로 재직했으며, 큰 영향력을 행사했었다.
그리고 말년의 그는, 그의 자서전인 ‘ 나의 회상 · M
es Souvenirs · 1,912 ’ 을 써 남겼었다.
故 마스네, 오페라 · 타이스
프랑스의 작곡가였던, 故 쥘 마스네(Jules Massenet)의 3막으로 구성된 오페라인인 타이스(Thais)
중 제 2막의 제 1장과 2장 사이에 연주되는 간주곡으로, 아프리카의 나일강변을 무대로 하여
퇴폐와 향락에 젖어 있는 여인인 ‘ 타이스 ’ 와 그녀를 구하려고 노예가 돼 파멸의
길을 걸어가는 젊은 수도승인 ‘ 아타나엘(Athanael) ’ 의 이야기이다.
D장조의 4/4박자로, 느리게 연주되는 원곡은 오케스트라곡(Symphonic
Intermezzo)이지만, 선율이 너무 아름답고 · 서정적이어서 바이
올린 · 첼로 등 독주용으로도 편곡돼 많이 연주되고 있다.
바이올린, 이착 펄만(Itzhak Perlman · 1,945 ~ 이스라엘)
바이올린, 스테판 밀렌코비치(Stefan Milenkovich · 1,977 ~ 세르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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