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故 베버(Weber) - 오페라, 마탄(魔彈)의 사수 中 서곡 · 작품번호 53

Classic Music

by tl3659\0\0 2019. 5. 31. 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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故 베버(Weber) - 오페라, 마탄(魔彈)의 사수 서곡, 작품번호 53 

Carl Maria von Weber - Opera Der Freischutz, Ouverture · op 53

지휘 :오트마 주이트너(Otmar Suitner)




오페라, 마탄의 사수 中 서곡


이 서곡은 아주 유명한 곡으로, 독립돼 연주되는 경우도 많다.

네 개의 호른으로 시작되는 주제는, 독일에서 찬송가의

락으로 불리기도 하는 등 널리 사랑받고 있다.


서곡에서 취급되는 주제들은, 가극속의 여러 캐릭터들을 암시한다.

서곡 그 자체가, 가극 전체의 줄거리를 응축시킨 것이라고 볼 수도 있다.


故 베버는 19세기 독일 낭만주의 음악가이자, 독일 국민 오페라를 수립한 선구자로서

‘ 마탄의 사수 ’ 독일 국민 오페라의 기원이 되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


특히 서곡 중, 앞 부분의 Horn으로 연주되는 주제는 ‘ 내 주여, 당신 뜻대로 행하시옵소서 ’

라는 가사가 들어가는 카톨릭 교회의 성가로도 쓰이고 있는데, 깊은 산림의 정경을

묘사하면서 신비스럽고도 · 환상적인 오페라의 배경을 잘 설명하고 있.


그리고 故 베버의 대표작인 이 ‘ 마탄(魔彈)의 사수(射手) ’ , 독일의 옛 전설을 바탕으로 하

쓴 제 3막극의 오페라로 1,821年 6月에 독일 베를린의 샤우슈 필하우스에서 초연

, 당시 애국심이 열렬했던 독일국민  정신을 고양시킨 opera였었다고 한다.


작곡가, 故 베버


故 카를 마리아 프리드리히 에른스트 폰 베버(Carl Maria Friedrich Ernestvon We

ber · 1,786 ~ 1,826)는, 독일 홀슈타인 주(州)의 오이틴에서 태어났었다.

그의 아버지는, 작은 극단의 음악 감독이었던 故 프란츠 안톤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아버지의 두 번째 부인이던 故 게노페파였었다.


헌데 故 베버가 12세 되던 해, 봄에 그의 어머니가 세상을 떠났었다.

그는 13세에, 최초의 징슈필(대사가, 그대로 들어가는 오페라)을 작곡했었다.

그는 1,817, 드레스덴에서 그의 유명한 오페라인 ‘ 마탄

의 사수 ’ 의 작곡에 착수해 1,820 완성했었다.


그가 1,823 9 중순에, 오스트리아 빈에서 故 베토벤을 방문했을 ,

베토벤은 그의 천재성에 감탄하면서 ‘ 마탄의 사수 ’ 를 극찬했었다.


故 베버는, 런던의 유명한 코벤트 가든극장으로부터 신작 오페라 작곡을 의뢰받아

‘ 오베론(Oberon) ’ 을 작곡했었고 1,826에 런던으로 가서 이 오페라

초연한 , 그 곳에서 40세의 나이에 폐결핵으로 사망했었다.


그의 시신은 16 후에, 故 바그너가 악장으로

 있던 독일의 드레스덴으로 이장됐었다.

故 바그너는, 이런 조사(詞)를 낭독했었다.

“ 선생님, 선생님 이상으로 독일적인 음악가

는 아직까지 세상에 없습니다 ” 라고.


지휘자, 오트마 주이트너


故 오트마 주이트너(Otmar Suitner)는, 전형적인 유럽의 음악전통을 간직한 지휘자

이자 철저하게 음악성에 의해서 리더쉽을 발휘하였던 학구적인 지휘자였었다.
故 주이트너는, 소위 故 카라얀이나 故 클렘페러(Otto Klemperer)와 같은 지휘자

럼 국제적인 ‘ 인기 있는 지휘자 ’ 의 반열에 드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었다.


故 오트마 주이트너는 1,922 5 16, 서부 오스트리아

티롤 주(洲)의 수도인, 인스부르크에서 태어났었다.

그는, 독일계인 부친과 이탈리아인 모친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특히 어머

어린 故 주이트너에게 오페라에 깊은 관심을 심어주었었다.


10대 시절에 故 주이트너는, 인스부르크 음악원에서 故 프리츠 바이틀리히(Fritz Weidlich)

에게 피아노를 지도받았고 1,940 ~ 1,942까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에서 故 프

란츠 레트빈카(Franz Ledwinka) 교수에게 역시 피아노를 사사하했었다.


햔편으로,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에서 당대의 저명한 지휘자였던 故 클

멘스 크라우스(Clemens Krauss)에게 지휘 교육을 받았었다.


음악공부를 마친 후, 故 주이트너는 20세가 되던 1,942에 인스브루크의 티롤 주립극장의

지휘자가 됐었고, 故 리하르트 슈트라우스(Richard Georg Strauss · 1,864 ~ 1,9

49)의 ‘ 장미의 기사 ’ 를 소편성 용으로 편곡해 지휘자로서 데뷔를 했는데,

이 주를 들은 故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칭찬을 듣자 지휘자의

길을 걷기로 결심하곤본격적으로 지휘 공부를 했었다.


그리고 그는 2,010 1 8, 베를린에서 87세를 일기로 타계했었다.








지휘, 오트마 주이트너(Otmar Suitner)

악단, NHK Symphony Orches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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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휘자오트마 주이트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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