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故 베버(Weber) - 오페라, 마탄(魔彈)의 사수 中 제 3막 6장 · 사냥꾼들의 합창

Classic Music

by tl3659\0\0 2019. 6. 1.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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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를 마리아 폰 베버(Carl Maria von Weber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故 베버 - 오페라, 마탄(魔彈)의 사수 中 3막 6· 사냥꾼들의 합창

Carl Maria von Weber - Hunters Choir from

Opera Der Freischutz, Op 77




故 작곡가, 베버


故 카를 마리아 프리드리히 에른스트 폰 베버(Carl Maria Friedrich E

rnestvon Weber · 1,786 ~ 1,826)는, 독일의 작곡가였다.

그리고 그는, 독일 국민 가극 · 낭만파 음악의 창시자이기도 했었다.

또한 그는, 故 모짜르트의 친척 · 외사촌 조카였다(그의 사촌

이었던, 故 콘스탄체가 故 모짜르트의 부인이었다).


그는, 어릴 때부터 재능이 뛰어나 여러 사람들에게 배운 뒤 1,813

年 프라하 가극장의 지휘자로서 우수한 오페라를 상연했었다.

그는 1,816, 드레스덴의 가극장 지휘자 · 궁정 예배당

지휘자로 활약하는 한편, 스스로 작곡을 했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웅장한 오페라와는 달리 태어날 때부터 선천적으로 좌골의 

으로 4세가 될 때까지 잘 걷지도 못했으며, 20세 때는 인쇄용 동판제작

에 쓰려던 초산을 포도주인 줄 알고 마셔 목소리를 망치기도 했었다.


그는, 고대 독일의 오페라를 기본으로 하여 독일어 · 독일의

· 일의 민요조 선율 등을 풍부하게 구사했었다.

그는, 고전적인 기교에 낭만적 경향을 조화시,

극적이고 환상적인 효과를 보여 주었다.


그는 1,826, 런던에서 ‘ 오베론 ’ 을 상연해 호평

 받았으나, 그 곳에서 폐결핵으로 사망했었다.


오페라, 마탄의 사수


유령 이야기(Gespensterbuch)바탕으로, 1,81

7프리드리히 킨트가 대본을 썼었다.

즉 옛 전설을 소재로, 악마와의 정신적 싸

과 영혼의 구출을 묘사하고 있다.


카를 마리아 프리드리히 에른스트 폰 베버는, 이 오라를 통해 초자적 요소

· 부한 관현악 색채 등으로 독일 낭만 오페라의 효시를 이루었으, 그 

후 故 마르슈너(Heinrich August Marschner · 1795 ~ 1861) ·

故 바그너(1,813 ~ 1,883) 등에 커다란 영향을 주었었다.


이 오페라는, 독일의 낭만주의적 오페라를 확립한 결정적 작품이다.

3막의 남성합창인 ‘ 사냥꾼의 합창 ’ 은, 유명하며 1,8

21 베를린 샤우슈 필하우스에서 초연됐었다.


독일 낭만주의적 오페라의 확고한 지반을 닦은 故 베버는, 선배인 故 모짜르트 · 故 베

벤을 거쳐 훗날의 故 바그너에 이르는 교량 역할을 한 작곡가라고 할 수 있다.


故 베버는, 독일의 국민적 감정을 힘차게 표출했었고 · 민족성을 전면에 내세

그의 음악은, 뒤에 오는 독일 작곡가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쳤었다.

특히 그의 대표작인, 바로 이 ‘ 마탄의 사수 ’ 는 낭만과

극의 전형임은 아무도 부인하진 못할 것이다.


故 모짜르트가 이미 ‘ 마법의 피리 ’ 등에서 썼듯이, 故 베버 역시도 레치타티보가 아닌,

사를 생으로 이야기하는 독일의 이른바 ‘ 징슈필 ’ 형식을 이 가극에서  채택했었다.

그러나 내용면에서는, 민족적 소재 · 민중의 노래와 무용의 예술화 · 자연 감정의 표

, 가극의 종합 예술화 추구 등 고전주의 시대의 그것과는 판이한 것이었다.


바로 이 가극 ‘ 마탄의 사수 ’ 는, 전편에 걸쳐 낭만주의의 숨결이 충만해 있다.

보헤미아의 깊은 숲은, 사냥꾼들의 생활무대이자 · 생활의 근원이다.

그 속에서 울려 퍼지는유명한 남성합창인 ‘ 사냥꾼들의 합창 ’ 은, 바로

故 베버의 낭만주의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활발하고 씩씩한 이 합창곡은, 사냥에서 느끼는 기쁨을 노래한 것으로, 들판과 숲속을 달

면서 짐승들을 쫓는 기쁨은, 왕자의 기쁨 · 남자들의 보람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페라 마탄의 사수 중에서도, 가장 널리 알려진 곡으로 독일적인 기질

넘쳐 흐르며, 독립된 남성 합창곡으로도 많이 불리고 있다.


주요 정보


때와 장소 : 1,618부터 1,64830 전쟁이 끝난 직후

이며, 보헤미아 영주 영토 안의 수풀에 싸인 한 농촌이다.


줄거리


대대로 내려온 관습에 의해, 정기적으로 열리는 사격 경기에서 우승을 하는 자만

호림관의 딸 아가테와 결혼하고 동시에 호림관 자리를 물려받을 수 있다.


젊고 용감한 사냥꾼 막스는, 호림관의 딸 아가테와 사랑하는 사이인데,

어찌된 일이지 별안간 손이 무디져 목표물을 맞출 수 없게 된다.

사격 경기를, 내일로 앞둔 막스는 고민하게 된다.


엉큼한 사냥꾼 카스파르는, 막스에게 악마의 마탄을 얻으라고 유혹한다.

사냥꾼들 사이에서 전해오는 전설에 의하면악마의 힘을 빌린 사수가 되면

을 쓰게 만든 7개의 탄환을 받게 되는데, 그것은 백발백중 명중한다.

그러나 마지막 탄환만은, 악마가 원하는 자에게 명중하게 된다.


막스는, 사격 대회에서 마탄으로 좋은 성적을 올리지만, 카스파르의 음

모로 7발 중 최후의 1발은 아가테에게 명중하게 돼 있었.


그러나 아가테가 지니고 있던 장미꽃으로 인해, 마탄은 카스파르를 명중시키게 되고 … .

모든 사실이 발각돼, 영주는 격분하며 막스를 추방하려 한다.


헌데 이때 한 은자가 나타나, 영주로 하여금 그의 잘못을 용서하게 하여 막스

아가테와 결혼하고 산림보호관의 후계자가 될 것을 공인받는다.


해서 신의 영광과 영주의 인자함을 찬양하는,

한 합창으로 대단원의 막이 내린다.   




지휘, 故 콜린 데이비스 경(Sir Colin Davis)




악단, 필라델피아 관현악단(Philadelphia Orchestra)

지휘, 유진 오먼디(Eugene Orman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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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휘자, 故 유진 오먼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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