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故 모짜르트(Mozart) - 피아노 쏘나타 No 10 in C Major K 330

Classic Music

by tl3659\0\0 2018. 3. 11. 23:10

본문

Wolfgang Amadeus Mozart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故 모짜르트 - 피아노 쏘나타 No 10 in C Major K 330

Mozart - Piano Sonata No 10 in C Major K 330

피아노 연주 - 글렌 굴드(Glenn Gould)

 

 

 

피아니스트, 글렌 굴드

 

역사상, 가장 독특한 피아니스트로 손꼽히는 故 글렌 굴드는 1,932캐나다

의 토론토에서 태어나 1,982年 10月 4日에 사망한 피아니스트였었다.

 

피아니스트였던 어머니한테살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

보다 먼저 악보를 읽기 시작했었고, 이른바 절대음감이

능을 발휘해, 다섯살이 되던 해부터는 작곡을 시작

, 천부적인 음악성을 타고난 인물이었었다.

 

열살이 되던 해에 토론토 왕립 음악원에 입학한 그는, 피아노

아니라 오르간과 음악 이론을 함께 배우기 시작했었다.

 

그러다 그가 열두 살인 1,944年에는, 음악원을 수료하고 키바

니스 음악 축제에서 우승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그 이듬

해엔 음악원의 독주자 종합시험을 통과했었다.

 

또한 1,946年에는, 음악이론 시험에도 합격한 후 열네 살이

어린 나이에 최고 성적으로 음악원을 졸업했었.

 

그리고 그는, 같은 해에 토론토 교향악단과 故 베토벤의 피

아노 협주곡을 협연하면서, 공식적으로 데뷔했었다.

 

헌데 이 시기의 그, 아르투르 슈나벨(Artur Schnabel)과 故 로잘린

투렉(Rosalyn Tureck) · 故 레오폴드 스토코프스키(Leopold St

okowski)의 음반을 겨 들, 故 흐와 故 베토

의 음악에 깊은 애정을 느끼게 됐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본격적인 피아니스트로 활동을 시작한 그는, 스벨링크

크 이전 시대의 작곡가로부터 故 쇤베르크 · 故 힌데미트 등

작곡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선보였었다.

 

그러나 그는, 10대 이후로는 故 리스트나 故 슈만 ·

팽 등의 낭만주의 음악들은 기피했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는 콘서트 연주보다는 레코딩을 선호했으며, 연주할 때

소리를 내거나, 그의 아버지가 직접 제작해 주었다는 의자를 들고

, 독특한 기벽을 지닌 것으로도 유명했었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1,982 104, 토론토에서 51

이른 나이에 뇌졸중으로 사망했었.

 

 

 

1 악장, 알레그로 모데라토

  

소나타 형식의 1악장은, 밝고 · 명랑한 주제로 시작되며, 2

역시 처음 제시되는 1주제와 비슷한 특징을 보인다.

 

1악장의 발전부에서는, 전조가 많은 에피소드적인 특징을 보인다.

 

2 악장, 안단테 칸타빌레

 

F장조의 느린 2악장은, 아름다운 서정성이 돋보이는 악장으로, 중간 F

의 감성적인 패시지를 지나 처음의 선율이 반복되며 곡을 마친다.

 

노래하듯이 연주하라는, 안단테 칸타빌레의 빠르기 말이 돋보이는 악장이다.

 

3 악장, 알레그레토

 

다시 경쾌하게 전개되는 3악장은, 부점 리듬의 주제로 시작하는 소나타

의 알레그레토 악장으로, 1악장과 마찬가지로 자유로운 발전부를

거쳐 처음의 제시부가 다시 재현되며 코다를 거쳐 마무리된다.

 

 

 

글렌 굴드 Glenn Gould

 

 

굴드11.jpg

 

피아니스트, 故 글렌 굴드(Glenn Goul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