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故 비제(Bizet) - 아를르의 여인 모음곡 中 제 1번 2악장 다단조 · 미뉴에트

Classic Music

by tl3659\0\0 2019. 3. 30.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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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르쥬 비제(Georges Bizet)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故 비제 - 아를르의 여인 모음곡 中 제 1번 2악장 다단조 · 미뉴에트

Georges Bizet - LArlesienne Suite No 1 Minuetto

 in C Minor Allegro Giocoso




작곡가, 故 비제


조르쥬 비제(Georges Bizet · 1,838 ~ 1,875)를, 가장 유명하게 만든 오페라 ‘ 카르멘(Ca

rmen) ’ 은 1,8753 3日에 파리의 오페라 코믹 극장에서 초연 됐었는데

 · 집시 · 비천한 연초공장 여직공들이 등장해 칼부림하며 시체가 뒹구는 등,

용이 당시 귀족들의 취향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해 실패하게 됐었다.


그러나 이와는 반대로, 카르멘의 참신한 소재와 혁신적 기법이 기존의 신화나 전설

귀족들의 낭만적 이야기로만 이루어져 있던 오페라계에 일대 새바람

불러 일으켰음은 물론 일반 대중들에게는 큰 호응을 얻 됐었다.


故 비제는, 카르멘이 초연된 3개월이 되는 6 3 결핵성 호흡기 질환의 악화로 죽게
됐는데어떤 이는 故 비제의 죽음이 심혈을 다해서 작곡한 카르멘의 실패에서
비롯됐었다고 말하고 있으, 그의 재능이나 투지를 높게 평가해 故 모
짜르트(Wolfgang Amadeus Mozart · 1,756 ~ 1,791)
만큼이나 아깝게 요절한 작곡가로 평가받고 있다.


아를르의 여인 모음곡


불란서 남부의 지방색이 물씬 풍기는 목가풍의 음악이, 하프와 현의 피치카토

주를 받으며 풀룻 · 오보에 · 색스폰 등의 매혹적인 멜로디를 자아낸다.


헌데 이 ‘ 아를르의 여인(L’Arlesienne) ’ 은, 故 알퐁소 도데의

곡 상연때 부수음악(附隨音樂) 으로 작곡한 곡이었었다.

그리고 ‘ 아를르 ’ 라는 거리는, 이탈리아에 인접한 불란서 남부의 프로방스 지방에 있다.


아름다운 로느 강가에 자리잡은 아를르는, 유서 깊은 고도(古都)이며, 로마

에 만든 원형 야외 경기장은, 이 고장의 명소로 널리 소문나 있다. 


또한 불란서의 민요인 ‘ 아비뇽의 다리 위에서 ’ 의 아비뇽은, 아를르로부터 얼마 안 떨어진 상류에 있다.

故 알퐁소 도데의 희곡이었던, 아를르의 여인의 무대가 된 곳이, 바로 이 일대이다.


故 비제는 1,872, 프랑스의 문호였던 故 알퐁스 도데의 희극인 ‘ 아를르

의 여인 ’ 을 위해 27극중 음악을 작곡했었는데, 이것을 모

은 것이 바로 이 모음곡인 ‘ 아를르의 여인 ’ 이다.


이 희곡의 줄거리는, 남프랑스의 플로방스 지방에 있는

를 ’ 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일어나 이야기이다.

부잣집 지주의 아들인 프레데릭은, 이 마을의 아를이라는 여인

열렬히 사랑하는데, 프레데릭의 집안에서는 이 여자

과거가 불순하다고 해서 결혼을 반대한다.


더구나 목동인 미티피오가 나타나, 아를이 자기의 애인이라고 주장하며, 결혼을 방해한다.

한편 비베트라는 아름다운 소녀는, 어렸을 때부터 프레대릭의 집에 가끔

놀러온 적이 있었는데, 그녀는 요즘 프레데릭을 사모하고 있다.


그리하여 두 사람은 결혼하게 되는데, 결혼식 전날 밤 그는 춤추는 아를

 모습을 본 후, 다시 마음이 쏠려 단념할 수 없어 고민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그녀와 도저히 결혼할 수 없음을 깨닫곤곡물 창고에

있는 높은 창문에서 뛰어내려 자살하고 만다는 내용이다.


故 비제의 가장 절친한 벗이었던 故 기로는, 故 비제와 로마에 함께

있으면서 가까와져서, 이들의 우정은 평생 지속됐었다 한다.


그리고 故 기로는, 故 비제가 죽은 후인 1,875年  빈에서 상연된 ‘ 카르멘 ’ 에, 자신이 작곡

 레시터티브를 첨가했으며 ‘ 아를르의 여인 조곡 제 2번 ’ 을 편곡한 것으로 유명하다.




미뉴에트
무대에서는, 3막 앞에 간주곡으로 연주한다.
알레그로 · 지오코소 · C단조 · 4분의 3박자인 빠른 템포의 메뉴엣이며, 처음 현은 일제
소박· 밝은 메뉴엣 주제를 연주 하다가, A 플랫 장조의 트리오로 들어간다.
클라리넷과, 색스폰의 선율이 황홀하다.

본래의 희곡에서는, 3막의 개막 전에 연주되는 아름다운 미뉴에트로,
집안의 만류를 받아들여 아를을 단념하는 프레디, 그리고 그를
모해오던 소녀 비베트와의 약혼을 축하하는 장면이다.
시골 풍경이 연상되는 이 미뉴에트는, 축제를 맞은
시골의 분위기를 소박하게 그려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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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센트 반 고흐, 〈아를의 여인, 지누 부인〉, 캔버스에 유화 / 65×54cm



화가, 故 빈센트 반 고흐가 그린 ‘ 아를르의 여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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