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故 구노(Gounod) - 아베 마리아 · 성모 찬송

Classic Music

by tl3659\0\0 2018. 9. 29. 01:59

본문

관련 이미지


故 구노(Gounod) - 아베 마리아 · 성모 찬송

Charles François Gounod, Ave Maria

테너,루치아노 파바로티




故 구노, 아베 마리아


故 구노의 아베 마리아는, 137 이전에 故 요한 세바스치안 바흐(Johan Sebastian B

ach)에 의해 작곡된, 바흐 평균율 클라비에르(바로크 시대 음악에 주로 쓰이던,

아노의 전신) 전주곡집 제 1 1번의 프렐류드(Prelude) · N0 1 in

major, BWV 846)에서 가져왔었고, 같은 해에 故 알퐁스

라마흐띤너(Alphonse de Lamartines)의 시(詩)인

생명의 책(Le livre de la vie · The Book of L

i fe) ’ 을 가져다 멜로디를 붙인 거였었다.


그리고 이 아베 마리아(Ave Maria)는, 로마 카톨릭 교회의 주 기도문(파

노스테르) · 영창(글로리아 파트리) · 사도신경(크레도)과 더불

가장 많이 인용되는 <천사 축사>라 불리는 기도문이다.


작곡가,샤를 프랑스와 구노


샤를 프랑스와 구노(Charles François Gounod · 1,818

~ 1,893)는, 19세기 프랑스의 종교음악 작곡가이다.


그의 아버지는 유명한 화가이며, 어머니는 피아노를 잘 치는 예술적 환

속에서 자라난 그는, 한때 사제가 되려 한 열심한 신자이었었다.

해서 그는, 어릴 때부터 어머니에게 음악을 배웠으며 1,83

6年엔 파리음악원에 들어가 작곡 등을 공부했었다.

그러다 그는 1,839, 로마대상을 받아 이탈리아에 유학했었다.


그후 독일을 거쳐 프랑스에 돌아온 후부터의 그는, 극장음악에 흥미를 갖고 공부했

, 몇 차례 실패작을 쓴 후 ‘ 벼락치기 의사 · 1,858 와 그의 대표작인 ‘ 파우스

· Faust · 1,859 의 성공으로 오페라 작곡가로서 유명해졌었다.

그 후의 그는 ‘ 로미오와 줄리엣 · 1,867 ’ 등의, 몇몇 작품을 제외하고는 오페라

직접 합창단을 만들어 자작과 고전적 종교작품의 소개에 힘썼었다.


그의 작품은, 오페라 이외에 오라토리오 · 칸타타 등의 종교작품과

베 마리아 · 세레나데 ’ 등 가곡이 많은데, 특히 후자는

일의 프랑스 가곡 발전을 위한 기초가 됐었다 한다.


1,841 그는, 미사곡을 로마에서 초연했으며 레퀴엠 등의 종교음악을 작곡했었다.

1,851 그는 ‘ 사포 ’ 를 작곡하고, 1,859엔 ‘ 파우스트 ’ 로 대성공하고

, 1,867 ‘ 로미오와 줄리엣 ’ 을 작곡하는 등 사회적 명성을 

으나, 1,855성녀 세실리아 장엄미사 ’ 를 작곡하고는 세속

적 명성을 버리고 종교음악에 전념케 됐었다 한다.


1,870年에 일어났던 프로이센 - 프랑스 전쟁 때의 그는, 런던

으로 피난해 5년 동안 그곳에서 작곡 활동을 했었다.

그러다 1,875 파리로 돌아온 뒤의 그는오페라를 작곡했으나 대부분 실패

하고, 만년의 10年간조용한 생활을 즐기며 종교에 심취, 3개의

라토리오인 ‘ 토비 · 속죄 · 죽음과 삶 ’ 등을 작곡했었다.


Ave Maria, gratia plena

은총이 가득하신, 마리아여

Dominus tecum

기뻐하소서

Benedicta tu in mulieribus

주께서, 함께 계시니

et benedictus fructus ventris tuis Jesus

여인 중에 복되시며

Sancta Maria · Sancta Maria, Maria

태중의 아들 예수님, 또한 복되시도다!


Ora Pro nobis

성모 마리아여 · 성모 마리아여, 마리아여

Nobis peccatoribus

이제와, 우리 죽을 때에

Nunc et in hora in hora mortis nostrae

우리 죄인을, 위하여 빌으소서.

Amen · Amen.

아멘 · 아멘.




故 루치아노 파바로티(Luciano Pavarotti)


합창곡







정명훈이 지휘하는, 산타 체칠리아 국립 아카데미 오케스트라 · 합

단과 안드레아 보첼리(Andrea Bocelli)협연 영상  




구노(Gounod)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구노(Gounod)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