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故 슈베르트(Schubert) - 세레나데, 연가곡 백조의 노래 中 제 4곡, 작품 957

Classic Music

by tl3659\0\0 2018. 9. 15. 04:18

본문

Franz Peter Schubert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故 슈베르트 - 세레나데, 연가곡 백조의 노래 中 제 4, 작품 957

Franz Peter Schubert, Serenade No 4, D 957

바이올린 : 이작 스턴(Isaac Stern)




, 그대에게 노래로 계속 사랑을 고백하고 있으니

사랑스런 사람아, 이 아래 고요한 숲, 나에게로 오세요

속삭이는 아름다운 나뭇가지들이, 달빛 아래서 살랑거리고 있어요.


연인이여, 배신자의 악의적인 훔쳐 듣기들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어요

이 나이팅게일들이지저귀는 소리 들리나요? 

저 새들은, 나를 위하여 그대에게 달콤한 소리로 나를 위한 애원들을 간청하네요.


저 새들은, 이 가슴의 그리움을 이해하고

사랑의 격심한 고통을 알기에

은방울같은 소리로 모든 연약한 마음을 뒤흔들고 있네요.


그것들(은방울같은 소리들)이, 그대 마음도 감동하게 해 주오

사랑하는 사람아, 마음을 들어주오

나는 떨면서, 그대를 향하여 기다리고 있소

와서, 나를 행복하게 해 주오.


바이올리니스트,이작 스턴


故 아이작 스턴은, 이 시대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

중 한 사람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었다.


그는, 전문 연주가로서 50이상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콘서트 무대에서 연주했었고, 무수히 많은 젊은 

악인들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내외

예술 진흥을 위해 헌신했었다.


故 스턴은, 우리 시대의 가장 많은 작품을 레코딩한 아티스트로서, 63

명 작곡가들의 200여 작품들을 100장 이상 녹음했었다.

그는, 50年간 소니 클래식의 전속 아티스트로 활동했었고, 이 오랜 관계를 인정

받아 1,985 최초의 ‘ 계관 아티스트 ’ 의 칭호를 수여받기도 했었다.


1,920, 러시아의 크레메네츠에서 태어났었던 故 아이작 스턴

, 생후 10개월 때 부모와 함께 미국으로 이주했었다.

그리곤 샌프란시스코에서 성장하며, 음악수업을 

그는 8세 때 바이올린을 시작했었다 한다.


1,928 ~ 1,931 그는, 샌프란시스코 음악원에서 공부했으며, 1,932 ~ 1,939

年 샌프란시스코 심포니의 악장이었던, 그의 음악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미

스승이었던 故 나훔 블렌더(Naoum Blinder)를 만나 사사했었다.


1,933 13세 때의 그는 리사이틀 데뷔를 했었고, 1,936 피에르 몽퇴(Pierre

Monteux)가 지휘한 샌프란시스코 심포니와 故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 협

오케스트라 데뷔 무대를 가졌고, 이 공연은 미국 전역에 방영됐었다.


1,937 그는, 타운 홀에서 뉴욕 데뷔 무대를 갖었으

, 1,943에는 카네기홀 데뷔 연주를 했었다.

1,948 유럽 무대에 데뷔한 후의 그는전 세계를 순

연주했으며, 주요 음악제에도 출연했었다.

또한 그는, 라디오와 텔레비전에도 출연해 무수한 음반들을 출반했었다.


기록 영화인, 마오쩌둥에서부터 故 모짜르트까지 · From Mao

to Mozart, 그의 1,979 중국 여행을 담은 거였었다.


그는, 예술진흥 사업에 열성적이었으며, 카네기 홀의

철거에 반대해 보존하는 일에도 앞장섰었다.

해서 그 후의 그는, 카네기 홀 재단의 회장이 됐었고, 1,

964 국립예술진흥 재단의 설립에 힘썼었다.


故 슈베르트, 세레나데


세레나데란, 원래 밤에 님의 창가에서 부르는 사랑의 노래를 뜻하는데, 故 슈

베르트의 세레나데는 그 성격이 다른 작곡가들의 작품과는 다르다.

다른 작곡가들이, 따뜻하고 희망에 넘치며 사랑스러운 세레나데를 썼었다

, 故 슈베르트는 비통한 애상조의 세레나데를 썼다는 것이다.


헌데 이  故 슈베르트의 세레나데는, 원래 가곡이다.

故 슈베르트의, 세레나데라는 제목이 붙은 가곡은 2가 있,

나는 ‘ 세레나데 D단조 ’ 이고 또 다른 하나는 ‘ 들어

· 들어라, 종달새를 ’ 이라는 부제가 붙은 곡이다.


故 슈베르트의 세레나데가 만들어진 배경은, 어느 날 故 슈베르트가 유쾌

은이들을 데리곤 베링가(街)를 지나가고 있었는데, 친구였던

가 ‘ 비아자크 ’ 라는 카페에 있는 것을 발견하곤,

일행들을 데리곤 거기로 들어갔었다고 한다.


헌데 그 곳에는, 故 티쩨가 책을 펴놓고 있었는데, 故 슈베르

그 책 페이지들을 넘기다 한 시를 보곤, 나지

이 읽기 시작하다가, 불쑥 외쳤었다고 한다.

“ 아름다운 멜로디가 떠올랐어, 5선지가 있으면 좋겠는데! ” 라고.


그러자 그때, 한 친구가 손님이 놓고 간 계산서를 발견해 그 계산서를 그에게 건네

, 그는 그 계산서를 뒤집어 오선을 긋곤, 보이가 왔다 갔다 하· 하프 

악 소리와 구주회(九柱會)를 하는 사람들의 떠드는 소리가 요란

카페에서, 故 슈베르트는 저 미묘(美妙)한 ‘ 세레나데 ’ 를

썼었다고(1,826), 그렇게 전해지고 있다.


그리고 이 故 슈베르트 세레나데는, 백조의 노래

라는 가곡집에 수록돼 있는 곡이라고 한다.

백조는, 일생 동안 울지 않다가 죽기 직전에 딱 한 번 운다는 전

이 있는데, 해서 백조의 노래라는 말은 보통 예술가

들의 마지막 작품을 칭하기도 한다고 한다.


실제로 이 백조의 노래 가곡집이 작곡된 시기는, 故 슈베

르트가 사망한 해인 1,828 일치한다고 한다.

이 때문에, 백조의 노래에 있는 곡들은 대부분 슬프

· 어두운 분위기의 곡들이 많다고 한다.


대부분 작곡가들 말년의 곡들은, 뭔가 사색적이

· 어두운 분위기의 곡들이 많다고 한다.     




 

바이올린, 故 이작 스턴






세계 3대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 · 세 카레라스 · 故 루치아노 파바로티




관련 이미지




이작 스턴(Isaac Stern)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바이올리니스트,이작 스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