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故 베토벤(Beethoven) - 바이올린과 관현악을 위한 로망스 1번 사장조, 작품번호 40

Classic Music

by tl3659\0\0 2018. 7. 21. 01:29

본문

관련 이미지


故 베토벤 - 비이올린  · 관현악의 로망스 1번 사장조, 작품 40

Beethoven, Romance for  Violin and Orchestra No 1 in G major op 40

바이올린 : 이지크 펄만(Itzhak Perlman)




故 작곡가, 베토벤


악성이었던 故 베토벤은, 고전음악 최대의 완성자인 동시에 그 완전한 형식적인

술에 보다 더 인간적이고 · 정신적인 내용을 담은 위대한 작곡가였었다.


그는, 영웅적인 백절불굴의 투지로서 모든 난관을 극복

승리자였으며 · 철학자이며 · 사상가였었다.

또한 그는, 자유와 평등 그리고 인간애를 실천한 인도주의자였었다.

뿐만 아니라 그의 음악은, 고전의 형식미에서 벗어나 낭만주의

악에 문을 연 교량적인 역할을 한 음악가이기도 했었다.


그의 집안은 할아버지 · 아버지가 모두 다 음악가였는데, 그의 아버

그를 제 2의 모짜르트로 만들기 위한 교육을 시켰었다.

천분(分)을 마침내 들어내기 시작했었다.


그는 17세 때에, 그 당시 음악의 중심지였던 비인으로 갔었다.

그의 본격적인 음악 교육은, 이 때부터 시작됐었다 하겠다.

1,79222세 때에 그가 비인에 나타났을 때는, 작곡가라

기보다는 먼저 피아니스트로 활약하기 시작했었다.


그러나 그에게는, 너무나 많은 역경과 고난이 겹쳐들었었다.

생활은 곤란했고 · 사랑은 실패했으며, 음악가로서는 치명적인 귓병을 앓고 있었다.

그리고 1,814년 이래 그는, 완전한 귀머거리가 돼버렸었다.

하지만 그는, 그같은 고통 속에서도 비할 바 없는 위대한 예술혼을 불태웠었다.


해서 1,815 이후의 그의 작품은, 그의 모든 창작 중의 일대 전환인

, 웅대한 구상과 자유로운 형식 · 진지한 표현 등은 거성이

니고서는 감히 도달할 수 없는 높은 경지라 하겠다.


물론 그의 작품은 낭만적인 영향도 받았지만, 감정에 치우치지 않았고 ·

정했으며  · 안정된 형식미를 갖추는 것을 잊어버리진 않았었다.

따라서 그는, 생명의 체험을 합리적인 형식을 통해 표현했었다.


헌데 그의 작품은보통 3기로 나뉘고 있다.


1기(1,786 ~ 1,803)는초기의 작품으로서 故

하이든과 든과 故 모짜르트의 영향을 받은 때이다.

즉 교향곡 제 1 · 2번이, 바로 이 시기의 작품이다.


2기(1,804 ~ 1,816)는그의 개성을

감없이 발휘한 독창적인 시기이다.

, 교향곡 제 3번에서 ~ 8번까지의 작품이다.


3기(1,817 ~ 1,827)는초인간적인 최고의 예술인데 영감의 창작기이다.

그는, 청각을 거의 잃어버린 이후 감각을 초월한 시대의 작품을 보였었다.

그의, 이 무렵 작품으론 교향곡 제 9번 등이 있는데,

식과 내용에 있어서 음악사상 최고에 속한다.


해서 故 베토벤이야말로, 많은 유산을 우리 인류에게 남

채 났었다고 해도 결코 과언은 아닐 것이다.


故 베토벤, 로망스 1


곡은, 누군가를 애타게 그리며 꿈을 꾸는 듯한 소녀의 연정

아름다운 멜로디의 론도 형식이 특색인 작품이다.


1,802경에 작곡됐었던 이 곡은바이올린의 서정적기능

살린 감미로운 선율과 기교의 화려한 변화 때문,

늘날의 음악 애호가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故 베토벤은, 바이올린과 관현악을 위한 로망스를 2곡 작곡했었

는데, 1번은 G장조 Op 40이고 제 2번은 F장조이다.

그리고 이 곡은, 1,798 경에 작곡됐었다.


로망스란, 곡의 음악 형식은 낭만적이며 · 시적인 정취

지닌 곡을 뜻하는 외에도, 서사라든가 혹은

애 등 그 말의 뜻은 일정치 않다.


그러므로, 여기서는 작곡자의 감정을 자유롭게 나타낸 즉흥적

이며 · 시적인 정취를 소재로 한 곡으로 간주된다.

그리고 작품번호 40번은, 같은 로망스이긴 해도

작품번호 50번과는 성격이 다르다.


그것은, 주제의 구조에서 분명히 나타나는데 작품번호 50

번이 다분히 선율적인데 비해 작품번호 40

한층 화성적이며 · 내면성을 띠고 있다.


바이올리니스트, 이자크 펄만


이자크 펄만은, 교과서적이고 담백한 연주로 무려 15회의 그래

상을 수상한, 이스라엘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이다.


1,945年 이스라엘의 텔아비브에서 태어난 펄만은, 어린 나이에 장난

이올린을 가지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악기를 익혔었다.

그러다 그는, 진짜 악기를 연주할 수 있을 만큼 자란 뒤에는

아비브 음악원에서 정식으로 음악 교육을 받았었다.


10세에 첫 독주회를 한 뒤의 그는, 뉴욕으로 건너가 줄리아드 음악학교에서

이반 갤러미안(Ivan Galamian)과 도로시 딜레이(Dorothy De

Lay)를 사사했었고, 1,958年엔 텔레비전 방송인 ‘ 에드 설

번 쇼 ’ 에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었다.


줄리아드 학교에서 공부를 마친 뒤의 그는1,964 리벤트리트 콩쿠르에서

승하면서 미국을 넘어 세계적 연주자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했었다.


해서 펄만은, 전 세계 주요 도시들에서 수차례 연주했으며, 미국 콜로라

도 주에서 열리는 아스펜 음악제에도 여러 해 동안 참여했었다.

또 그는, 지휘자로도 활동하며 세인트루이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 이스라

필하모닉 등 수많은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를 이끌기도 했었다.


또한 그는, 영화 ‘ 쉰들러 리스트 · 1,993 의 주제 선율과 ‘ 게이샤의 추억 · 2,005 의 바

린 선율을 연주했었고, 재즈와 클레즈머 음악도 종종 연주할 뿐만 아니라 

방송에도 자주 출연해, 일반 대중에게 매우 친숙한 연주자이기도 하다.




바이올렌 이자크 펄만(Itzhak Perlman)






 





관련 이미지

 


이착 펄만(Itzhak Perlman)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바이올리니스트, 이자크 펄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