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故 리스트(Liszt) - 녹턴 3번 내림 가장조, 작품번호 62 - 1 · S541

Classic Music

by tl3659\0\0 2019. 5. 2. 02:46

본문

관련 이미지


故 리스트(Liszt) - 녹턴 3 내림 가장조, 작품번호 62 - 1 · S541

Franz Liszt - Liebestraum No 3 in A major, Op 64 -· S541

사랑의 꿈 · 사랑할 수 있는 한, 사랑하라




사랑의 꿈,개의 야상곡 中 3


사랑의 꿈으로 알려진 이 피아노곡의 원곡은, 故 프란츠 리스트(Franz Liszt · 1,81

1 ~ 1,886)가 작곡한 3곡의 가곡들을 모두 피아노 곡으로 편곡한 곡이다.


 3곡의 가곡들은, 故 리스트의 가곡인 ‘ 고귀한 사랑 G. 307 · 가장 행복한 죽음 G. 308 · 사랑

수 있는 한 사랑하라 G. 298 을 말하며, 故 리스트는 이 3곡의 가곡을 피아노 소품의

녹턴으로 편곡해 1,850에 ‘ 3곡의 녹턴 G. 541이라는 타이틀로 출판했었다.


이 ‘ 3곡의 녹턴 G. 541에는, 위의 가곡들을 편곡한 3곡의 피아노 녹턴곡이 

록돼 ,3곡 중에서 3번째 곡인 ‘ 녹턴 3A flat장조 작품 6

2 - 1(G. 541 - 3) ’ 만이 ‘ 사랑의 꿈 · 사랑할 수 있는 한,

사랑 하라 ’ 이라는 부제로 널리 알려지게 됐었다.


따라서 녹턴 3A flat장조 작품번호 62 - 1(G. 541 - 3)번은, 우리가 알고 있는 ‘ 사랑의 꿈 ’

정확한 곡명이고, 이 곡의 원곡은 가곡인 ‘ 사랑할 수 있는 한, 사랑하라 · G.298 ’ .


피아니스트, 발라쥬 조콜라이


헝가리 출신의 피아니스트인, 발라쥬 조콜라이(Balazs Szokolay)는 1,96

1헝가리의 부다페스트에서 피아니스트인 어머니, 작곡가 겸 프

란츠 리스트 음악원 교수였던 아버지 사이에 태어났었다.


조콜라이는, 다섯 살 때 故 에르나 초베크(Erna Czovek)로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고 1,9

70年엔 부다페스트 음악원의 예비반에 들어가, 故 팔 카도사(Pal Kadosa) · 故 클라

마테(Klara Mathe)와 故 졸탄 코치슈(Zoltan Kocsis) 문하에서 수학했었다.


1,983에 음악원을 졸업한 후 그는, 독일 정부가 주는 장학금

받곤 뮌헨 음악원과 모스크바에서 2 이상 공부했었다.


그 곳에서 조콜라이는, 故 미하일 포스크레센스키(Mikhail S.Voskresensky) · 故 아

우스 베버싱케(Amadeus Webersinke) · 故 루트비히 호프만(Ludwig Ho

ffmann) · 故 이본느 르페부르(Yvonne Lefebure) 등을 사사했었다.


조콜라이는, 피아니스트인 피터 나지(Peter Nagy)와 함께 1,979 잘츠부

르크 인터포럼에 등장해, 일찌감치 국제 무대에 모습을 드러냈었다.


그리고 1,983그는벨그라드에서 러시아 태생의 피아니스트인

니키타 마갈로프(Nikita Magaloff)를 대신해 故 브람스의

 ‘ 피아노 협주곡 1번 ’ 을 공연해, 성공을 거두었었다.


그러다 1,9879 그는, 런던 로열 페스티벌 홀에서 독주회 데뷔를 했었다.

그는, 조국 헝가리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주요 상을 수상했었다.

1,987의 그는, 벨기에서 개최된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와

1,990리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입상했었다.


그는 폭넓은 레퍼토리를 갖고 있으며, 특히 실내악 분야에 많은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그의 실내악 파트너 가운데는, 첼리스트인 클레멘스 하겐(Clemens Hagen) · 알토 플루티스트

인 오렐 니콜레(Aurele Nicolet) · 리스트 F · 챔버 오케스트라 · 피아니스겸 지휘자

였던 헝가리 출신의 故 졸탄 코치슈(Zoltan Kocsis) · 가리를 대표하는 첼리

스트인 미클로스 페레니(Miklos Perenyi· 21 기 최고의 지휘자

로 불리는 사이먼 래틀 경(Sir Simon Rattle) 등이 있다.


또한 조콜라이는 헝가리 국립 오케스트라의 솔로이스트이고, 오스트리아 · 스위스 · 프랑스 · 이탈

· 폴란드 · 러시아 · 불가리아 · 슬로바키아 · 체코 공화국 등에서 연주회를 가졌었다.


그리고 소콜라이는, 11장의 CD를 녹음했었다.

현재의 조콜라이는, 부다페스트의 프란츠 리스트 음악원 교수로 1,987부터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최근엔 미국 뉴저지의 몽클레어 대학 객원교수로 활동했었다.

그리고 그는, 세계 각지의 30여개 도시에서 콘서트와 마스터 클래스를 연 바 있다.      




피아노, 발라쥬 조콜라이(Balazs Szokolay)




피아노, 예프게니 키신(Evgeny Kissin)




관련 이미지


관련 이미지


관련 이미지


피아니스트, 발라쥬 조콜라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