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지스(Bee Gees) - Holiday · 휴일

Pop Song

by tl3659\0\0 2016. 6. 28. 22:16

본문

Barry and Robin Gibb

 

비지스(Bee Gees) - Holiday · 67

데뷔이자 첫 번째 정규 앨범, The Bee Gees First의 수록곡

영화, 홀리데이의 OST

 

 

 

Ooh you're a holiday, Such a holiday

오 유어 홀리데이 서치 어 홀리데이

당신은, 휴일과 같은 편안함을 주는 사람

Ooh you're a holiday, Such a holiday

오 유어 홀리데이 서치 어 홀리데이

당신은, 휴일과 같은 편안함을 주는 사람

It's something i thinks worthwhile.

잇츠 썸씽 아이 딩크 월스와일.

당신은, 가치 있는 소중한 사람이에요.

 

If the puppet makes you smile

이프 더 포핏트 메익스 유 스마일

인형극을 보고, 미소를 짓거나

If now then you're throwing stones

이프 낫 덴 유어 드로잉 스톤스

아니면, 비난을 한다고 할지라도

Throwing stones · Throwing stones.

드로잉 스톤스 · 로잉 스톤스.

당신은, 내게 소중한 사람.

 

Ooh it's a funny game

오 잇츠 어 퍼니 게임

사랑은, 정말 우스운 게임

Don't believe that it's all the same

돈 빌립 댓 이츠 올 더 세임

항상, 그대로일 거라고 믿어선 안돼요

Can't think what i've just said

캔 딩크 왓 아이브 져스트 세드

방금, 한 말도 생각이 나지 않는 걸요

Put the soft pillow on my head.

풋 더 소프트 필로우 온 마이 헤드.

머리에, 부드러운 베개를 대어 봐요. 

 

Millions of eys can see

밀리언즈 오프 아이스 캔 씨

내가 왜, 아직도 사랑에 맹목적인지

Yet why am i so blind

옛 와이 엠 아이 소 블라인드

수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어요

When the someone else is me

웬 더 썸원 엘스 이즈 미

하지만, 다른 사람이 내 입장이라면

It's unkind · It's unkind.

잇츠 언카인드 · 잇츠 언카인드

그렇게 말하는 건, 공평하지가 않아요.

 

Yet millions of eys can see

옛 밀리언즈 오프 아이스 캔 씨

내가 왜, 아직도 사랑에 맹목적인지

Yet why am i so blind

옛 와이 엠 아이 소 블라인드

수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어요

When the someone else is me

웬 더 썸원 엘스 이즈 미

하지만, 다른 사람이 내 입장이라면

It's unkind · It's unkind.

잇츠 언카인드 · 츠 언카인드

그렇게 말하는 건, 공평하지가 않아요.

 

Ooh you're a holiday every day, Such a holiday

오 유어 홀리데이, 에브리 데이 서치 어 홀리데이

당신은, 매일 매일 휴일같은 편안함을 주는 사람

Now it's my turn to say

나우 잇츠 마이 턴 투 세이 

이젠, 내가 말할 차례군요

And i say you're a holiday.

앤드 아이 세이 유어 홀리데이.

그럼 난, 당신은 휴식같은 사람이라고 말하겠어요. 


It's something i thinks worthwhile

잇츠 썸씽 아이 딩크 월스와일

당신은, 가치 있는 소중한 사람이에요

If the puppet makes you smile

이프 더 포핏트 메익스 유 스마일

인형극을 보고, 미소를 짓거나

If now then you're throwing stones

이프 낫 덴 유어 드로잉 스톤스

아니면, 비난을 한다고 할지라도

Throwing stones · Throwing stones.

드로잉 스톤스 · 로잉 스톤스.

당신은, 내게 소중한 사람.

 

비지스(The Bee Gees)

 

1,966,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배리 깁 · 로빈 깁 · 모리스 깁인 3형제가

그룹으로 결성한 후, 그 다음 해인 1,967에 영국으로 건너가 첫 앨

범을 발표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발기 시작했었으나,

2,003막내인 모리스 깁이 사망하면서 비

지스는 공식으로 해체되고 말았었다.

 

그리고 2,010, 막내인 모리스 깁의 쌍둥이 형인 로빈 깁도 결장암 진

단을 받곤 투병하다, 결국 2,0125에 별세하고 말았었다.

 

영화, 홀리데이

 

무전유죄 유전무죄(無錢有罪 有錢無罪), 돈이 없으면 죄가 되고 · 돈만 있으면 죄

도 가벼워지는 어두운 시대의 모순을 향해 던진 어느 탈옥수의 울분을

다룬, 이른바 탈옥수 지강헌 사건 을 다룬 영화였었다.

 

1,988, 온 나라가 올림픽 성공의 흥에 취해 있었을 무렵, 지강헌을

포함한 12명의 죄수가 이송 중 탈옥하는 사건이 벌어졌었다.

9동안 이들 일행은, 수차례 인질을 바꿔가며 도주를 시도했었지만, 의외로

그들은 인질들을 인격적으로 대했었고 · 가해하지도 않았었다고 한다.

결국, 지강헌은 깨진 유리로 스스로 목에 자해를 시도했었고

이때 투입된 특공대가 지강헌 외 1명을 사살했었다.

 

아니 전두환 前 대통령의 동생인 전경환이, 70억 원을 횡령 · 탈세하고도 고작 7年 형을 선고받은

것에 비해, 잡범인 지강헌 자신은 556만원 절도에 7년 언도 · 보호감호 10까지

17을 선고받은 것에 큰 불만을 품곤 탈주를 시도했었었다고 한다.

외적으로는 발전하고 있지만, 안으로는 썪을대로 썪고 있었던 시대의 양면성

드러내는 사건 이었음과 동시 지강헌이란 인물 자체가 주는 흥

미로움 때문에 사회적으로 대단한 이슈를 불러 일으켰었다.

 

초등학교밖에 졸업하지 못했었다는 지강헌은, 시인이 꿈이었으

또한 설득력 있는 말솜씨를 갖고 있었었다고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동료 탈주범들에게 자수를 권고한 것과 마지막 인질 고선

오히려 지강헌을 보호하려 했었다는 것과, 경찰과 대치하던

지강헌이 비지스의 홀리데이 를 틀어달라고 요구해, 하루

종일 들은 것 등이 세간의 화제가 됐었었다.

 

 

 

7012

 

 

 

 

 

 

 

 

 

 

 

관련글 더보기